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추천 (시 쓰는 법, 방법, 공식, 공부)

휩소 발행일 : 2023-05-03
반응형

시를 쓰는 것은 자신의 내면 깊은 곳에 도달하여 진정한 감정, 생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아이디어, 감정, 생각을 탐구하는 좋은 방법 및 자신을 표현하고 세상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순수한 취미목적으로 접근할 수도 있고 조금 더 욕심을 부리면 경제적 수익을 위해 책을 발간하는 방법도 있는데 요즘에는 종이책이 아니라 전자책(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책)으로 발간해도 비용이 1~2천 원밖에 하지 않아서 시 쓰기에 재능이 있다면 한번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전자책 1권을 발간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책을 한 권 만드는데 비용은 2천 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며 유페이퍼 사이트에 가서 책을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1. 유형

시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각각 고유한 구조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스타일이 많겠지만 처음 접근하는 입장에서 형식보다는 내용이 중요하므로 일단 글쓰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마다 고유한 규칙과 관습이 있으므로 어떤 유형의 시가 있는지 정도만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2. 작성 과정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유형의 시를 쓰고 싶은지 결정하는 것인데 전반적인 시의 구조와 어떤 유형의 언어를 사용할지 도움이 됩니다. 어떤 시를 쓰고 싶은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브레인스토밍(자유롭게 많이 생각해서 기록하고 찾아내는 방식)을 시작하여 떠오르는 단어와 문구를 최대한 많이 적어두면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기법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시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구성하고 더 재미있게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법이 있는데 운율, 리듬, 이미지, 운율을 사용하면 자신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편집 및 완성

시 쓰기를 마친 후에는 시간을 들여 수정하고 편집하는 것이 중요한데 다른 사람에게 읽어 달라고 요청할 수 도 있겠지만 일단 책, 블로그, 유튜브 등에 올려보는 등 일단 부딪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면 위에서 언급해 드린 저자본으로 전자책을 발간할 수도 있고 인기가 많아지면 종이책으로 출판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시를 쓰는 것은 취미, 경제적 수익을 떠나서 자신을 감정, 생각을 폭발하는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연습과 정성을 기울이면 훌륭한 시인이 될 수 있으니 여러 방법으로 공유해 보시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