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주식 1만원으로 사는 법, 니가 있어 다행이다

휩소 발행일 : 2022-12-01
반응형

현재 1주당 주가는 약 185달러 (24만 원)이지만 소액으로 투자하는 분들을 위해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자율주행, 로봇, 인공지능 등)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TOP 브랜드인 테슬라 주식을 1만 원으로 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테슬라 기본정보

시가총액은 약 5,800억 달러(원화 약 770조)로 22년 연매출은 840억 달러, 순이익은 130억 달러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즉, 순영업이익률이 15%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23년에는 매출과 순이익의 규모가 4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니 성장성이 높아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최근 1년 동안 주가는 160달러~400달러 안에서 움직였으며 현재는 밴드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국 기관투자자의 목표주가는 250~300달러로 정도이고 투자의견도 대부분 비중확대 의견이 많으나 고평가 논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반응형

 

2. 소액으로 테슬라 주식 사는 법

첫 번째, 증권사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증권사에서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신청만 하면 어렵지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 1주를 소수점으로 나눠 살 수 있는 장점(0.1주, 0.2주씩 매수, 매도 가능)이 있지만 거래할 때 일반적인 매매수수료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증권사별로 모두 체크해야 하는 단점이 있으며 권리행사(배당, 의결권, 증자 등)에 있어서도 1주씩 거래하는 투자자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야 하겠습니다.

소수점 매매는 기본 수수료가 0.1%~0.25%까지 증권사마다 다양하고 추가 수수료가 부가될 수도 있음

 

3. ETF로 1만 원에 거래하기

두 번째, 최근 상장된 ETF를 거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종목명은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447770)으로 한 주당 1만 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단 환헷지를 안 하기 때문에 환율에 영향을 받으며 총보수는 연 0.25%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종목은 특이하게 테슬라 주식에 30%, 국채(발행자가 국가인 채권)에 70%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1만 원을 투자한다고 가정하면 3천 원은 테슬라, 7천 원은 국채나 예금 정도의 수익률에 투자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국채에서는 당연히 손실 발생 확률이 극히 희박하지만 30%의 주식비중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거래량이 1백만 주를 넘어서고 있으므로 매매하는 데는 부담이 없어 보임

 

ETF에 투자하면 테슬라 단독 주식을 투자하는 것에 비해서 투자 수익률은 낮을 수 있겠지만 변동성 역시 줄어들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투자하거나 연금계좌를 이용하는 분들께 생각보다 괜찮은 투자처가 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를 잘 추적하고 있는지 추적오차 등을 체크할 필요성은 있어 보입니다.

 

최근 트위터 인수 및 경영으로 인해 테슬라 주식이 단기간에 많이 하락을 했으나 어지러운 상황이 정리가 되고 회사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게 되면 주가가 또 어떻게 반등할지 모릅니다. 기업 자체는 훌륭하지만 일론 머스크 CEO 리스크도 있으므로 단기간 너무 확신해서 투자하지는 마시고 여러 의견을 종합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해외주식에 접근하기가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ETF의 도움으로 나름 쉽게 접근할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시어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