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유유연제 향기, 추천제품보다 식초로 헹굼, 사용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

휩소 발행일 : 2022-09-21
반응형

신생아, 유아, 어린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집 역시 순한 제품을 사용하였으나 그래도 향이 센 것 같아서 지인의 추천으로 식초로 바꾸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 예민러 목이 따갑기 시작함

섬유유연제가 아무리 순하다고 하더라고 인공적인 화학물이 들어갔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빨래를 방에 널어놓고 자고 일어났을 때 목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것을 느끼고 (해외 및 국내 여러 제품을 사용하였는데 크게 나아지지 않았음) 고민 끝에 지인의 도움을 받아 (세탁할 때 세제는 어쩔 수 없이 사용) 헹굼을 할 때에는 반드시 식초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시큼한 향이 거북하였는데 빨래가 건조되거나 건조기를 사용하면 그 향도 함께 사라지니 실제 옷을 입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정전기도 해결되었고 제일 좋았던 점은 나아진 목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식초 추천 제품

제품 중에서 사과, 현미, 양초 식초를 모두 사용해보았으나 어떤 제품이 특별하게 좋다는 건 모르겠고 효과는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그냥 저렴한 식초를 구입해서 세탁기 섬유유연제 칸에 가득 채워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행사할 때 쿠폰으로 저렴한 식초를 구입하다 보니 특정 제품을 많이 대량으로 구입했는데 제 기준에서 1.8리터 1병당 1,200원 정도면 저렴하다 생각하여 계속 구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네슈퍼에서는 양조, 현미식초 1.5리터 1병당 2천 원 정도 하고 사과식초는 더 비쌉니다.

사진-식초-구입내역

# 식초 사용법 및 주의사항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는데 세탁기 헹굼 할 때 콸콸 직접 넣어도 되고 섬유유연제 칸에 넣으면 자동으로 들어가니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넣는 이유는 식초를 소량 넣을 때보다 정전기가 적게 일어나는 것 같아서 이렇게 하고 있는데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주의사항으로 어떤 분들은 식초를 사용하면 산성이다 보니 세탁기 내부통이 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그럴 것 같다고 생각하나 5년이 넘게 매일 아이들 빨래를 하고 난 후 항상 세탁기 뚜껑을 열어놓아서 그런지 특별한 이상이 없고 내부 세척을 해봐도 녹물이 나온다거나 냄새가 나는 등의 일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혹여나 식초 때문에 세탁기 사용에 불안함이 있다면 세제와 식초 없이 한번 더 짧은 시간 헹굼을 돌려서 전체적으로 중화될 수 있도록 한다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경험이 대다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소수 어떤 분들에게는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약간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그러니 주위 지인분들께도 조언을 구해보시고 개인 사정에 맞게 잘 적용하여 건강한 세탁과 헹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