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주가 및 주식 전망, 실적 악화는 기회일 수도 있음

휩소 발행일 : 2022-11-24
반응형

전 세계 온라인 판매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아마존 회사는 최근 실적 악화로 잠깐 주춤하고 있으나 세계 최대 규모이고 회복력이 높기 때문에 단기간 주식의 하락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AMZN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온라인에서 점유율이 40% 가까이 되는 아마존이지만 사용자는 해외직구를 이용하기 위해 한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도 이용하고 물건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있어서 여기에서 거두어들이는 광고비 수입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 아마존 기본정보

올해 매출액은 약 5천1백억 달러(약 700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1년 대비 10% 이상 상승하고 있음에도 순이익에서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어 현재 주가는 최고가 대비 50%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주가가 반토막 난 것은 영업이익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며 주가 밴드는 1년 동안 85~180달러 사이에서 움직였으니 박스권이라고 판단한다면 하단 부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것은 올해가 적자라고 하더라고 23년에는 어떻게 예상하는지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반응형

 

2. 내년은 흑자로 돌아선다고 보고 있으나 회복력은 살짝 부족함

아마존의 인력감축을 통해서 전체적인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내년 실적은 거의 흑자라고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올해 적자 -6억 달러에서 23년에는 +180억 달러선으로 순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20~21년에 비해서는 부족한 수준이라 주가의 폭발적인 상승은 힘들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1주당 93달러 정도인데 월가의 주가 목표치는 대략적으로 120~130달러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40% 정도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으므로 최고 전성기 21년 순이익과 비교했을 때 적정한 목표치인 것 같습니다. 연말이 될수록 아마존의 성수기인 경우가 많으나 올해 적자인 것이 거의 확정적이기 때문에 내년 초에 발표될 올해 4분기 실적 발표 때 적자폭을 얼마만큼 줄였는지 실적 체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0년 21년 22년 23년
순이익 약 210억 달러 약 330억 달러 -6억 달러 추정 +180~190억 달러 추정

 

3. 기술적 분석은 바닥권이지만 기본적 분석은 고평가라고 생각

현재 아마존 주가는 적자로 인해 EPS와 PER을 측정하기가 부담스럽지만 주당순자산가치인 BPS는 올해는 다소 주춤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정치가 14$정도라고 보면 되는데 솔직히 고평가 느낌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엄 가치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는데 기업의 가치평가는 거래되는 주식시장에 맡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1년 22년 23년
BPS 약 10$ 약 13$ 후반 약 15$

우량주식의 최대 호재는 주가의 하락입니다. 물론 실적이 뒷받침되어야 하겠지만 글로벌 브랜드 최상위권에 위치한 아마존 주식은 위 이야기가 통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기침체가 장기간 지속된다면 주가의 지지부진한 모습은 어쩔 수 없겠지만 미국의 힘을 믿는다면 다시 주가는 비상하리라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주가 회복의 시기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실적 반등이 나타나는 23년 1~2분기 정도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하지만 주가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투자의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연구하시어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