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울증에 좋은 음식 및 운동 (영양제, 과일 포함)

휩소 발행일 : 2023-06-08
반응형

우울증은 유전적 요인, 생활,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우선적으로는 의사 선생님의 진료가 필요하겠지만 활동적인 생활을 실천하고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글에서 우리가 생활차원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음식과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우울증을 위한 운동

운동은 우울증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약물치료 및 심리치료와 함께 보완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에 참여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 수준이 낮아지며 자존감이 높아지며 신경 전달 물질인 엔도르핀의 생성을 촉진하는데 아래 운동들은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여기에는 조깅, 자전거 타기, 빠르게 걷기가 포함되며 땀 흘림과 신체활동으로 인해 불안과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 (아령 들기, 팔 굽혀 펴기, 계단 오르기 등)

근력을 높이고 균형을 개선하며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가 및 명상

부드러운 움직임, 호흡 기술 및 명상을 포함한 것으로 꾸준히 실행하면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며 정서적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 영양제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생성을 촉진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오메가3

연어, 참치, 고등어, 호두와 같은 식품은 뇌 기능을 개선하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 빵, 현미, 퀴노아는 복합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합니다.

과일 및 채소

딸기류, 케일, 시금치와 같은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면 기분개선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단백질

칠면조, 닭고기,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은 도파민 생산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합해 볼 때 우울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신체 활동, 건강한 식단을 통합하는 전체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담당 주치의 선생님과 상담이 제일 중요하고 위에 언급해 드리는 내용들은 보조의 역할을 하도록 순위를 잡되 꾸준히 노력하면 분명 개선될 수 있으리라 생각되니 이번기회에 계획 잘 세우셔서 꼭 이겨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