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안타증권 MTS 모바일 앱 HTS 티레이더로 AI 인공지능 주식투자 및 종목 예측 서비스 이용하기

휩소 발행일 : 2022-10-10
반응형

유안타증권은 예전 동양증권에서 회사명이 바뀌었으며 주력으로 티레이더라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 사용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HTS나 MTS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전반적인 주식시장 흐름을 보고 종목을 선정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로그인 없이 하루 3회 종목분석 가능

티레이더 5.0을 검색하면 하루 3 종목씩 차트 진단, 수급진단, 실적 진단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 상태가 상승추세인지 하락 추세인지 차트를 통해 비중확대, 비중 축소 의견을 제시하는데 가장 큰 메리트는 유안타증권 계좌가 없어도 로그인 없이 조회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급진단을 해보면 주가는 하락하는데 외국인, 기관투자자 보유비율이 높아지는 종목도 운 좋게 찾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3회 기회를 모두 사용했다면 하루를 기다려야 하지만 팁을 드리면 다른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기회가 또 생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MTS 스마트폰 앱으로 참고할만한 인공지능 티레이더

저는 스마트폰 티레이더 앱 MTS에서 로보 Radar를 종종 보는 편입니다.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 조합으로 매매내역을 보여주는데 알리미 기능이 있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100% 신뢰하지는 않고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조합을 할 때 참고자료 중 하나로 사용 중입니다. 레버리지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레버리지 인버스 혼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코스피 ETF 지수 매매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방향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손실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까다롭지 않은 조건

예전부터 티레이더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 기억이 맞다면 계좌에 500만 원만 예치하고 있으면 티레이더 HTS와 MTS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조건 없이 무료 체험기간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한번 접속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MTS보다 티레이더 HTS가 조금 더 상세하고 다양한 검색이 가능한데 티레이더 사용에 따른 온라인 주식 매매수수료가 0.065%이니 그렇게 높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부담이 된다면 타회사 무료주식수수료 계좌가 있을 때 두 계좌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증권사 인공지능 서비스가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홈페이지 화면 아래쪽에 '티레이더는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돕기 위한 보조 시스템으로 수익 달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적혀있으니 무조건 수익을 준다고 생각하면 위험합니다. 항상 여러 접근방식으로 공부를 하고 티레이더는 보조도구로 활용한다면 조금 더 수월한 주식매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막상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티레이더 홈페이지나 HTS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화면을 둘러보시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지 판단하시어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