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전 물 한잔, 물먹고 자는 습관이 중요한 3가지 이유

휩소 발행일 : 2023-01-17
반응형

식후에 많이 마시는 물은 위액 농도를 희석시켜서 소화불량을 일으킬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30분 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럼 잠자기 전 마시는 물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과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식후 마시는 물은 몸에 부담을 준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특히 잠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숙면 도중 잠에서 깨버린다는 걱정을 하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점차 물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연습을 해보면 생각보다 빨리 적응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혈액순환, 혈류 이상 예방

일단 잠을 자면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혈액 점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것은 혈액순환과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다리 저림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갈증이 났을 때 물을 마시는 것보다 미리 최소한 한 모금이라도 마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니 혈액순환과 혈류 이상 예방을 위해서라도 습관을 가지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2. 심근경색, 뇌경색 예방 가능성

위 내용과 일맥상통한 내용인데 혈액이 탁해지면 당장 잠잘 때는 모르나 기온이 떨어진 새벽이나 아침 일찍 일어나서 활동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예방적으로 수분보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눈보호

우리 몸에서 수분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눈입니다. 관리가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기 전 물 한잔 먹는 습관으로 조금씩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딱히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니 훌륭해 보이며 눈물분비와도 관련 있으니 충분히 과학적인 내용으로 보입니다.

 

이외 커피, 차는 권해드리지 않으며 순수한 물이 제일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수 물 OK, 정수기 물 OK) 처음부터 실시하기 부담스러울 경우 목만 축인다는 느낌으로 실시해 보고 점차 물 한 잔까지 늘려갈 수 있도록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되니 오늘부터 실행해 보시길 바라며 병원에 갈 때 담당 의사 선생님께 한 번 더 문의해 보시면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니 잘 판단하시고 본인 환경에 맞게 적용하여 건강한 생활 이어가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