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건강에 좋은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및 프리바이오틱스(먹이)

휩소 발행일 : 2023-04-07
반응형

장내 박테리아는 소화, 면역 체계 건강 및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 건강이 나빠지면 복부 팽만감, 변비, 설사,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고 위험을 줄이려면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장 건강이란?

장 건강이란 소화 기관에 유익한 박테리아와 유해한 박테리아가 균형을 이루는 상태를 말하는데 균형이 깨지거나 해로운 박테리아가 너무 많으면 소화기 문제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장 건강이 나빠지는 원인은?

장 건강이 나빠지는 원인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특정 약물, 음주, 흡연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깨뜨려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은 소화가 어렵고 장내 세균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식습관은 장내 세균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약물과 알코올도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여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개선하는 방법

요구르트, 김치, 양배추 등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가 없다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 FOS) 영양제를 섭취해서 좋아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번갈아가며 시도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불필요한 인스턴트 음식, 튀긴 음식 등 장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는 것을 최소한으로 먹고 유산소 운동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섭취한다면 장건강에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식습관에 변화를 주도록 노력하시고 혹시나 장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반드시 병원 진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분명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계획 잘 세워서 건강한 생활 이어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설사를 멎게 하려면 (예방, 치료)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종류 및 효능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