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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만도 주가 전망, 바뀌기만을 기다리는 중

휩소 발행일 : 2023-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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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시가총액 기준으로 135위이며 자동차부품 기업인 HL만도 주가 전망 및 대응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목표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흐름을 통해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으리라 판단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주가는 52주 최저가 수준에서 머물고 있어서 주주입장에서 심적으로 상당히 지친 상태일 수 있겠으나 23~24년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 추정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바닥권에 접어들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세상승을 위해서는 확인해야 할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될 실적 데이터를 체크한 후 전략을 변경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기업 기본정보

시가총액 약 2조 원으로 22년 연매출은 7조 4천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800억 정도로 보고 있기 때문에 3.7~3.8% 정도의 이익률을 보이겠습니다. 자산에서 부채를 뺀 자본은 2.3조 원대로 수치상 약 10% 정도 저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부채비율은 160%대, 유보율은 약 5,000% 정도로 안정성에서는 문제가 없으리라 판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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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국내와 해외에서 거의 50:50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서 특정 국가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낮을 것으로 보이며 이것은 향후 기업의 성장에 있어서 긍정적인 부분이 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신차 출시에 들어가는 자율주행 관련 부품도 생산하기 때문에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도 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주가전망

23년 실적전망치와 기본적 분석지표를 활용하여 목표가를 측정해보면 아래표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재무제표 확인결과 추세상승이 나올 확률은 아직까지는 낮아 보이기 때문에 박스권에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현재가 : 약 43,000원 23~24년 목표치
주가 하단 약 35,000원 이하
주가 상단 약 54,000원
오버슈팅 약 63,000원 이상

물론 실적 선반영 등으로 인해 큰 상승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24년 전망치 외에 확인해야 할 작업이 있기 때문에 현재 기준으로는 알 수가 없어서 제외하도록 하겠으며 반대의 경우도 주가가 하락할 수 있으므로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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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확인할 사항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을 체크한 결과 22년 데이터가 21년보다 안 좋게 나온 부분이 몇 군데 있어서 주가가 이렇게 많이 빠졌나 의심이 가기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아직까지(22년 3분기) 눈에 띌 정도로 개선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단 한 가지의 이유만으로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는 아니며 박스권 매매 등의 보수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맞지 않겠나라는 의견을 전하기 위해서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만약 1분기부터 조금씩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23년 전체의 현금흐름이 바뀌기 시작한다면 20년 전성기의 주가처럼 다르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분기별 발표되는 영업실적과 함께 기업의 현금흐름도 꼭 체크하시어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때 기회가 되면 다시 전략을 수정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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