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HD 집중력 향상,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활동 정리 2편

휩소 발행일 : 2023-01-08
반응형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직접 알아보고 있는 ADHD 집중력 향상 및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방법과 활동 2편을 소개합니다.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보다 자세한 것은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기

이름을 부르면 고개를 돌려 바라본다.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거나 손을 든다.

보호자의 설명을 듣는다.

 

2. 보호자와 시선 마주치기

아이의 눈앞에서부터 서서히 부모님 얼굴 가까이로 이동하는 물건을 따라 보호자 얼굴을 바라본다.

이름을 3회 정도 부르는 소리를 듣고 보호자를 바라본다.

3회 정도 이름 부르는 소리를 듣고 5초 이내에 보호자를 바라본다.

3회 정도 이름 부르는 소리를 들으면 5초 이내에 바라보고 3초 정도 계속 응시한다.

손뼉, 박수 소리에 시선을 집중한다.

반응형

 

3. 10 초 이상 계속 응시하기

보호자와 마주 앉아 시선을 마주친다.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고 보호자를 바라본다.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며 제시한 물건을 쳐다보고 10초 이상 응시한다.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고 보호자의 손을 10초 이상 응시한다.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고 보호자의 눈을 10초 이상 응시한다.

 

4. 지시하는 곳 바라보기

제시하는 물건이나 장난감의 이름을 말한다.

소리나는 장난감을 책상 위에서 찾는다.

여러 방향으로 바꾸어 소리나는 물체를 찾는다.

 

5. 탁자 위에 놓인 물체를 한 가지씩 손으로 집어들며 주목하게 하기

지시에 따라 탁자 위를 주목한다.

집어 들어올린 물체를 바라본다.

집어 들어올린 물체에 일정시간 동안 주목한다.

반응형

 

6. 주전자로 컵에 물 따르기

보호자와 함께 컵에 물을 따른다.

지시에 따라 컵에 물을 따라 보호자에게 준다.

혼자서 지시하는 컵에 물을 따른다.

 

7. 제시된 물체 중에서 한 가지 물체를 주목 하기

두 가지 물체 중에서 보호자가 들어올리는 한 가지 물체에 주목한다.

제시된 두 물체 중 지시하는 한 물체에 주목한다.

세 가지 물체를 차례대로 하나씩 보여주면 탁자위에 배열한대로 집중한다.

제시된 3 종류의 공 중에서 보호자가 가리키는 공을 주목한다.

제시된 과일 중에서 보호자가 가리키는 과일을 주목한다.

제시된 3 가지의 물체 중에서 보호가 가리키는 물체를 주목한다.

 

8. 언어 또는 비언어적 지시에 따라 제시되는 물체

제시하는 물건을 주목하고 그 명칭과 용도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세 가지 물체 중 언어적 지시에 따라 그 물체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비언어적 지시에 의하여 물체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언어, 비언어적 지시에 따라 그 물체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후 이름을 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