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타민C 메가도스 (1000mg, 분말3000mg) 방법, 효능, 부작용 후기

휩소 발행일 : 2022-09-15
반응형

예전에는 속이 쓰려서 못 먹었는데 최근 몇 달간 많은 비타민C를 먹고 있습니다. 일반 권장섭취량보다 더 많이 복용하고 있는데도 큰 부작용 없이 생활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직접 겪은 메가도스 방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솔직하게 작성해볼까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고 의학적 견해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비타민C의 권장섭취량

여러 곳에서 읽어보고 있는데 비타민C의 권장량은 대략적으로 200mg이라고 합니다. 보통 광고에 나오는 유재석 님의 고려은단 비타민C는 한알에 1,000mg인데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 더 검색해보면 실제로는 2,000mg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다행히 비타민C는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하니 한두 알 정도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혹여 이마저도 부담스럽다면 타회사 500mg 비타민도 있고 어린이용으로 나온 300mg도 있으니 천천히 알아보시고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비타민C의 부작용

일단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비타민C의 부작용은 설사입니다. 제가 어릴 적 매운 것을 먹다가 물이 없어서 오렌지주스 1.5리터를 한 번에 마셔본 적이 있는데 며칠 동안 고생을 한 경험이 있어 이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속이 쓰릴 수 있으며 가장 무서운 부작용으로 요로결석이 있으나 의견이 다소 엇갈리기도 합니다. 왜 그런지는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을 토대로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

첫 번째 설사를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비타민C가 지나치게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발생하는 경우인데 일명 메가도스라고 3,000mg 이상이 들어오면 속이 예민하신 분들은 설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조금씩 복용 양을 줄이다 보면 어느 순간 발생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제가 처음에 비타민c 2알을 먹었을 때는 괜찮았는데 다음날 4알을 먹으니 부작용이 발생하였으나 다음날 다시 2알로 줄이고 그다음 날 3알로 늘렸더니 설사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부작용 없이 하루에 4,000~9,000mg (4~9알) 먹고 있습니다.

 

두 번째 속이 쓰림을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저희 집은 위 관련 질병 내력이 있어서 저 역시 속이 많이 좋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산성의 성분을 띄는 비타민C 제품이 몸에 들어오면 속이 더욱 쓰렸는데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는 속 쓰림 없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먼저 식사 도중에 영양제를 먹는 게 제일 괜찮았으며 혹시 놓치더라도 식후 30분 이내에 많은 물(한 컵 이상)과 함께 마시니 속 쓰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조금 속이 안 좋다고 생각하면 비타민C 섭취 후 간식을 좀 더 먹으면 불편함이 없어졌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공복에도 먹을 수 있는 비타민C 제품이 있으니 한번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버퍼드, 에스터C 등)

 

세 번째 요로결석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메가도스(3,000mg)를 처음 실시했을 때 병원에 배와 옆구리가 아파서 간 적이 있는데 요로결석이었습니다. 이때 두 분의 의사 선생님을 만났는데 의견이 갈리는 것을 보고 제 나름대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과 선생님은 비타민 고용량으로 먹는 걸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하셨으나 △△과 선생님은 며칠 동안 비타민 먹었다고 요로결석 생긴 거 아니고 원래 몸속에 있었던 거니 물 많이 마셔라고 하셔서 물이랑 포카리스웨트를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기 전까지 물 마시는 거랑 과일을 많이 먹지 않았기 때문에 어쩌면 몸에 비타민이 너무 부족해서 요로결석이 생긴 건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메가도스 후 몸의 변화

요로결석 사건 이후 현재까지 3~4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별 탈 없이 잘 복용하고 있으며 꾸준히 섭취량을 늘리니 몸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아침에 일어나면 화장실을 잘 가게 되고 무엇보다 그것의 색의 변화입니다. (골드 컬러) 전날 인스턴트 음식이나 치킨 등을 많이 섭취했을 경우 색은 좋지 않았으나 비타민C 섭취 결과 꾸준히 골드색으로 발생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제 목에 있던 멍울이 말랑말랑해지고 크기가 조금씩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아주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확실히 팽팽해지고 커진 느낌이나 비타민C 메가도스를 실시하고 나서는 크기와 강도가 제법 약해진 걸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되기까지 많이 검색하고 섭취하였는데 제가 먹는 비타민C는 일반 비타민과 함께 흡수율과 지속력을 높인 리포조말, 리포솜 비타민을 함께 복용하고 있습니다. (의학적 지식이 없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사진-비타민C-구입내역

리포조말, 리포솜 비타민C는 가격이 일반 비타민C보다 비싸고 효과가 생각보다 적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저는 한번 먹을 때 리포조말 비타민C(비타민C 300mg +흡수율을 높일 성분 1,000mg) 한 알과 고려은단 2알이나 순수 식품 3,000mg 한포를 함께 먹습니다. 단일 비타민C 섭취보다는 리포조말, 리포솜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우리 몸속에 오랫동안 비타민이 남아있고 다른 질병에도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하여 뭐 나쁠 건 없겠지 하고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 부작용보다 더 유의해야 할 점

보통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는 메가도스 용법의 경우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인 경우는 그냥 넘어갈 수 있겠지만 암환우분들에게는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니 반드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사이트에서 메가도스를 검색해보면 효과를 본 분들이 많아서 희망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특정 암환우분들에게는 더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하여 안타깝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였습니다. 다행히 저 같은 경우는 몸에 맞는 것 같아서 꾸준히 섭취할 예정이나 다음 건강검진 때 혹여 몸에 이상이 있으면 당장 멈출 생각도 있으니 메가도스를 무조건 맹신하시면 안 됩니다. 건강을 챙기려다 오히려 안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항상 체크하시길 바라며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행복한 인생 살아가시길 두 손 모아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