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 고향을 찾아서 은퇴 이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휩소 발행일 : 2023-04-02
반응형

은퇴는 열심히 생활한 당신을 위해 긴장을 풀고 노동의 결실을 즐기는 시간입니다. 그러나 고령화와 관련된 비용 증가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정 수입으로 편안하게 생활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나 다행히 큰돈을 들이지 않고 노후를 즐길 수 있는 나라도 있습니다.

 

한국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생활비에서, 뛰어난 의료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예산에 맞춰 은퇴할 수 있는 장소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동남아시아

생활비 대비 상대적으로 국내보다 적게 들어가는 동남아시아는 퇴직을 위한 색다른 선택처럼 보일 수 있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과 같은 국가는 여러분이 기대하는 모든 고급 편의 시설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은퇴 목적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낮은 생활비는 퇴직자들이 예산을 희생하지 않고도 높은 생활 수준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들 국가는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어 낙원에서 은퇴하려는 은퇴자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반응형

 

2. 또 다른 나라들

해외 은퇴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은퇴 자금을 아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멕시코와 같은 국가는 은퇴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편의 시설을 제공하면서도 낮은 생활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은 영원한 휴가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이러한 국가에서는 저렴한 의료 서비스 및 주택 옵션을 제공하므로 적은 비용으로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지만 언어의 장벽과 치안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3. 미국 남부

미국 남부는 환대와 낮은 생활비로 유명합니다. 앨라배마, 조지아, 미시시피와 같은 주에서는 퇴직자들에게 다양한 편의 시설과 함께 저렴한 생활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 주들은 날씨가 온화하고 재산세가 낮기 때문에 예산을 희생하지 않고 새로운 위치로 이사하려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목적지이기도 합니다.

 

4. 미국 중서부

소도시 분위기의 저렴한 생활을 찾고 있다면 중서부가 완벽한 장소일 수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아이오와, 캔자스와 같은 주에서는 은퇴자들에게 큰돈을 들이지 않고 탁월한 생활을 제공합니다. 이 주들은 생활비가 저렴하고 다양한 주택 옵션을 제공합니다.

 

5. 결론

은퇴는 인생에서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재정적으로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고정 수입으로 생활하려면 신중한 예산 책정이 필요하므로 은퇴할 수 있는 저렴한 장소를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대한민국이 좋긴 하겠지만 은퇴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국내 및 해외여행지가 많이 있으니 동남아시아 위주의 장소는 은퇴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생활 수준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할 수 있으니 잘 판단하시어 여유 있는 은퇴생활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은퇴, 퇴직 후 노후를 필리핀 이민, 해외 여행 생활하려면 고려해야 할 점

은퇴, 정년 퇴직, 퇴임 후 자금 및 생활비 관리 노하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