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라이프 주가 및 배당금 전망

휩소 발행일 : 2022-12-12
반응형

국내 유선 및 위성 HD방송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꾸준히 시장점유율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KT 계열사 스카이라이프 주가 분석과 예측 가능한 안정적인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기업 기본정보

시가총액은 약 4,300억 원대이고 22년 연매출은 약 1조 원, 영업이익은 800~900억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60% 이하, 유보율은 600% 대인 것으로 보아 안정성에도 괜찮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전체 매출은 방송서비스(유선방송)에서 50% 이상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방송콘텐츠 제작 등)로도 30%대까지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상 영업에서 창출된 약 1,300억 원을 800억 원가량 투자를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차입금을 갚기 위해 500억 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양호한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당금은 작년 350원을 기준으로 해서 올해는 당기순이익이 조금씩 높아졌기 때문에 증액 가능성도 있지만 지금까지 거의 고정적으로 실시했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아서 범위를 350~380원 정도로 잡는 것이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2. 장점 및 목표주가

동사의 최대 장점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5년 이상 데이터를 봤을 때 영업이익도 8~12%를 유지했었고 매출액과 당기순이익도 큰 변화 없이 예측이 가능한 수준에서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다만 배당금이 거의 고정이라 아쉬운 점도 있지만 주당순자산 BPS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실적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면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할 수도 있으며 현재 상태로 유지만 해도 예측 가능한 박스권에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상단, 하단을 잘 노려본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겠습니다.

 

지나간 실적 자료를 바탕으로 주가를 전망해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다만 미래의 실적에 대한 부분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기 때문에 예상이 빗나갈 수 있으므로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현재 주가 : 약 9,000원 이하 23~24년 목표
주가 하단 약 7,200원
주가 상단 약 12,000원
오버슈팅 약 14,000원

 

3. 단점

전반적으로 훌륭한 점수를 줄 수 있는 기업이지만 단점을 하나 뽑자면 성장성에 대한 부분입니다. 방송, 미디어 업종 특성상 큰 폭의 매출과 이익의 상승이 나오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사도 많이 있으며 어떻게 보면 먹을 수 있는 파이는 한정적이라서 053210(종목코드)의 몫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카이라이프에서 제공하고 있는 채널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해서 매출이 증가한다면 그때는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매분기별 매출액을 2,500~2,600억 원 정도를 기준선으로 잡고 실적 체크를 하여 매출의 증감을 체크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분명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최대의 장점은 예측 가능한 안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인, 기관투자자의 수급으로 인해 주가가 저평가 상황에 있을 때 주가 하단에서 조금씩 분할 매수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하지만 기업 내부 상황과 주가의 미래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주의는 하시고 실적 및 수급 체크 등 꾸준히 관심을 가져서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