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움증권 은행 지점 대면 및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휩소 발행일 : 2022-10-12
반응형

시가총액 2조 원이 되는 증권사이지만 전국에 지점이 거의 없으며 개인투자자에게 상당히 친근한 키움증권을 주식계좌를 어떻게 개설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은행에 가서도 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께 적합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

 

1. 증권사에 가지 않고 비대면으로 개설은 요즘 추세

사실 저는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를 때 개설한 키움증권 준회원 계좌 1개와 해외주식을 처음 한다고 비대면으로 개설한 1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키움증권을 검색하면 바로 계좌 개설이 나오는데 클릭하고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받아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딱히 어렵지는 않습니다. 비대면으로 하는 이유는 주식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인데 대략적으로 0.2~0.3%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사전에 필요한 것은 신분증과 아무 은행 계좌(입출금 확인이 되는)가 있어야 하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2. 은행에 직접 가서도 개설할 수 있음

전국의 15개 은행과 업무제휴를 맺어 은행을 통한 계좌 개설이 가능하도록 준비하였다고 하니 가까운 아래 은행에 신분증과 도장을 들고 가면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으나 혹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 2~3군데 정도는 더 계획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키움증권은 아니지만 타 증권사 계좌 개설을 할 때 지역농협은 안되어서 농협중앙회에 가서 개설한 경험이 있으므로 미리 연락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기업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제일은행 신협

 

3. 현재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

처음 키움증권을 이용한다면 국내 주식 거래 시 1~4만 원, 최초 미국 주식 거래 시 즉시 40달러 지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저는 미국 주식을 매수한다고 신청해봤는데 진짜 40달러를 받았으며 미국 월배당 주식을 매수하고 남은 금액은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지기 때문에 돈을 추가 입금해서 조금 더 매수하였습니다. 다만 위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 개설 기준이기 때문에 은행에 직접 가서 개설한다면 적용이 안될 것으로 판단되나 문의는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투자자들이 키움증권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니 해외주식 같은 경우에 환율우대로 환전비용도 많이 아낄 수 있고 국내 주식을 거래할 때도 저렴한 수수료 때문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MTS나 컴퓨터 HTS를 사용해봤는데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으니 한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저것 차트 및 보조지표도 눌러보고 키움증권 HTS 시스템에 빨리 적응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으니 현명한 선택 하셔서 성공투자로 이어지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