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10만 원 주식 단타로 벌기 힘들지만 종목 선정을 잘하면 가능함

휩소 발행일 : 2022-10-24
반응형

개별종목 단타를 위해 유료 문자서비스나 여기저기 비법은 없는지 찾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하루 10만 원 수익 내는 것이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종목 선정을 잘하면 무조건 불가능한 일은 아니기에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 경험을 알려드리니 필요한 부분만 가져가서 본인의 방식으로 수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다른 사람의 도움을 언제까지 받을 수는 없다.

타인이나 업체에 서비스를 받아서 꾸준히 수익이 난다면 당연히 환영하겠지만 실제로는 손실도 높은 확률로 발생하고 유료결제비용도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수익 발생하는 것이 그렇게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원리에서 매수, 매도를 했는지의 내용도 없이 단순히 특정 가격대만 언급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지 않겠나 생각하며 언젠가 주식투자에 있어서도 자립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2. 무조건 시세가 발생하는 종목 (초보자용, 고수용)

거의 매일 시세가 발생하는 종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 중에서는 테마주, 소형주에만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종목들은 화끈한 시세 발생으로 수익이 발생하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고 일명 작전주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니 그런 유혹에 빠지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만 닦으면서 매매하면 될 듯합니다. 크게 초보자용과 고수용으로 나눌 수 있으며 하루 10만 원을 벌기 위해서는 트레이딩에 익숙해질 때쯤이면 1천만 원 정도의 투자금이라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대상 종목 장점 단점
초보자용 KODEX 200 (069500)
KODEX 인버스 (114800)
지수의 상승과 하락만 신경 쓰면 된다. 방향을 잘못 잡거나 주가가 횡보할 경우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
고수용 KODEX 레버리지 (122630)
KODEX 200선물인버스2X (252670)
상동 상동
초고수용 정규 옵션,
위클리 옵션
어마무시한 수익률
(100%이상 충분히 가능)
원금 100% 전액 손실 가능

 

3. 차트만 보고 거래하면 몇 번 성공하더라도 같은 확률도 실패

보통 단타를 할 경우 5분 봉, 10분 봉은 물론 틱 단위로 매매하는 투자자들이 있는데 각자의 철학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사항으로 차트를 볼 때 꼭 기억해야 할 점으로 지금까지 내가 보는 차트로 수익을 얻었다고 해서 반드시 다음에도 수익을 거둔다는 생각을 하면 위험합니다. 분명 차트에도 패턴이 있긴 하지만 여러 가지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 공식이나 비법이라고 생각하면 위험하고 예상한 경우의 반대 모습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항상 유연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4. 어렵지만 수급분석을 꼭 해야 한다.

주가를 움직이는 것은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자금력이 강한 누군가에 의해 움직인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증권뉴스에서도 쉽게 볼 수 있지만 외국인 투자자의 자금이 들어올 경우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가 거래하려는 종목에서도 이른바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을 보고 그 타이밍을 체크할 수 있으면 시세 상승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점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위 종목들의 시세는 대부분 외국인 투자자의 자금력에 의해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현물(일반주식), 선물 매수매도, 콜옵션 풋옵션의 손익 포지션 확인 등을 통해 현재 어떻게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승, 하락을 보고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만 증권사 별로 데이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선별할 수 있는 시야를 가져야 하는데 이는 지속적인 매매경험을 통해서 조금씩 늘려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위에 언급한 4가지 방법은 제가 단기투자를 하면서 느낀 부분을 나열한 것이기에 모든 이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매일 시세는 발생하고 있고 이런 부분을 이용해 누군가는 수익을 내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볼 때 그 누군가가 내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분명 하루 수익 10만 원을 벌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지만 계속해서 테스트하고 틀린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복기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조금씩 수익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성공투자로 이어지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