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주가 전망, 누가 넘버3래

휩소 발행일 : 2022-12-05
반응형

백색가전시장에서는 S전자에게 밀리지 않는 브랜드 파워를 가졌고 타사 S반도체 회사와 비교해서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하여 조금 더 안정적인 느낌으로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고 있는 LG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하게 가전제품만 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2차 전지, 로봇산업에도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실 S반도체 회사와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최근 단일 D램 가격에 따라 주가가 취약한 모습을 보여준 것에 비해 LG전자는 사업부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사업에서 안 좋은 일이 발생하더라도 타 사업부에서 어느 정도 상쇄가 가능하므로 주가에 있어서는 조금 더 안정적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 LG전자 기본정보

올해 연매출 추정치는 약 84조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조와 2.2조 원으로 예상됩니다. 이익면에서는 다소 낮은 것처럼 보이지만 현재 시가총액이 약 16조 원임을 감안했을 때 저평가되어있지 않나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인해 LG전자의 주력사업인 TV나 디스플레이 등 매출액이 잘 나오지 않아서 주가가 힘을 못쓰고 있지만 23년 중후반부터 24년까지는 예전의 영업이익률을 회복할 수 있을 거란 예상이 많으니 실적 체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2. 현재 사업과 미래사업

HA사업부(가전) 약 35% HE사업부(TV) 약 25% 이노텍 약 20%
VS사업부(자동차 전기 장치 부품) 약 10% BS(비즈니스솔루션) 약 10%  

현재 LG전자의 사업부문입니다. 이는 관계사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의 약 40%의 지분을 보유한 것을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눈여겨봐야 할 것이 있다면 코스닥 기업인 로보스타에 33%의 비중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가총액은 2천억 원대로 중소형주에 속하지만 산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방증하고 제가 예전에 작성한 글에서도 LG전자는 로봇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부담 없는 밸류에이션

만년 2위 LG전자라는 말은 옛말일 수도 있습니다. 가전사업부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2차 전지 사업부는 누가 뭐래도 세계 탑 수준이라고 생각되며 거기에 따른 주가도 제대로 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글로벌 시황 등 환경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분석을 통해 주가가 더 하락하게 될 경우는 위기보다는 기회라고 판단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기본적 분석 지표로 주가 바닥과 천장 부근을 수치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3년 2024년
주가 하단 약 9.5만 원 약 10.5만 원
주가 상단 약 14만 원 약 16만 원
오버슈팅 약 18만 원 약 20만 원

 

24년까지 영업이익률이 7%까지 나올 수 있다는 기관 리포트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당연히 주가는 생각보다 더 오를 수도 있으나(오버슈팅) 만약 전망치보다 낮게 나온다면 주가 하단을 내려가는 등 지지부진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아무래도 기업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 실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분기별(3개월), 반기(6개월), 연간(1년) 발표되는 누적 수치도 함께 체크하여 전략을 수정하길 권해드립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되니 단기 등락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잘 판단하시어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