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셈 주가 전망

휩소 발행일 : 2022-12-20
반응형

유니셈 종목은 스크루버 및 칠러 등을 제조하는 부품회사로 안정적인 영업이익이 발생하고 있으나 반도체 업황 전망이 낙관적이지 않아서 주식이 많이 하락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주가 전망을 통해 대응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1. 종목 기본정보

반도체를 제조할 때 생성되는 유해성분을 흡수, 정화시켜주고 온도 조절하는 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약 1,900억 원입니다. 올해 매출은 2,800억대로 추정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300~350억 정도로 약 11~12% 영업이익률을 보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30% 이하, 유보율은 1,200%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으며 자산(2,400억)에서 부채(500억)를 뺀 자본은 1,900억대라 시가총액과 비슷하기 때문에 성장성과 안정성을 떠나서 자기 가치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주가가 52주 최저가 수준이라서 기존 매수자와 신규 매수 예정자의 입장차는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2. 목표주가

직접적인 반도체 생산은 아니더라도 서포트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전체 업황에 영향을 안 받을 수 없을 것이라 판단하므로 매출이 발생하는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주가 흐름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반도체 시장 분위기가 좋지는 않기 때문에 유니셈도 덩달아 그 흐름을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가 전망을 해보면 아래 표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현재가 약 6,200원 23~24년 목표치
주가 하단 약 5,000~7,000원대
주가 상단 약 11,000원
오버슈팅 약 15,000원

 

3. 장단점

올해 3분기까지 현금흐름을 체크한 결과 설비투자를 위해 현금 확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결과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그때 양호한 반도체 업황과 맞물리게 된다면 생각보다 큰 시세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만 반대의 경우도 생각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될지 예상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힌트를 얻기 위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종목 리포트를 참고하면 언제쯤 업황이 회복할 수 있을지 대략적인 시기를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가지 분석 결과 규모는 소형주이지만 재무제표상 안정적인 좋은 종목이라 판단합니다. 하지만 경기민감주에 해당하고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반도체 업황 분위기에 따라 주가가 아래로 흘러갈 확률도 있으니 긴 호흡으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힘든 시기일 수도 있겠으나 실적 발표 시기에 분기별 영업이익 약 100억 원 정도를 유지하면 어느 정도 하방경직의 모습을 보일 수 있고 생각보다 실적이 잘 나올 경우(분기별 130~140억 이상) 의외의 시세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꾸준히 체크하시어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